본문 바로가기

게임

넷마블 리니지2 모바일 레볼루션 공개임박

[게임]
넷마블 리니지2 모바일
레볼루션 공개임박

글/사진 : 리스펙(respec.tistory.com)

 

 

게임에 관심이 많다보니 실시간으로 기사를 읽습니다. 또 관련행사에 대한 부분은 꼼꼼히 모니터링 하는 편 입니다. 특히 이번주 금요일부터 시작되는 구글오락실에 대한 관심이 많았습니다. 바로 리니지 모바일이 최초 공개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구체적인 정보는 전무했지만 개발진척도를 생각했을때 사실 스네일게임즈의 완성판을 확신하던 찰나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의외의 기대작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스네일게임즈가 아닌 넷마블게임즈다

 

스네일게임즈 버전의 리니지 모바일인 혈맹은 이미 중국내 출시됐습니다. 올해 초 엔시소프트의 컨퍼런스콜을 통해 공개된 리니지 IP작품은 총 다섯종으로 이중 리니지 이터널을 제외하고 4종의 모바일 게임이 개발에 돌입했습니다. 익히 알려진 내용은 이렇습니다. 넥슨과 지분싸움간 새로운 파트너로 등장한 넷마블게임즈와 협약을 통해 두 종의 모바일게임 제작이 예정됐습니다.

 

| 스네일게임즈가 만든 리니지2 혈맹은 금일 중국내 오픈에 돌입합니다.

 

또 각기 한 작품씩을 스네일게임즈와 엔씨소프트가 제작할 계획이었지만 현 시점에서 종합했을 때 엔씨소프트가 최소 한 종의 모바일 게임을 추가 제작중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언론보도 내용을 종합한 부분이기는 하지만 모바일 게임 역시 하루 아침에 프로젝트가 드롭되는 경우가 있는 만큼 결과적으로 예정되었던 올해 하반기에 등장하는 실질적인 작품이 얼마나 되는지가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이번달 초까지 정말 아무런 소식이 없었습니다. 자체 테스트를 진행했다거나 조만간 CBT에 돌입한다는 내용도 없었습니다. 다만 중국의 스네일게임즈가 개발한 리니지2 혈맹만 빠른 진척을 보여 중국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소식이 있었던 만큼 구글 오락실에 새겨진 리니지 모바일은 단연 스네일게임즈의 작품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예상을 뒤엎고 이번에 공개될 작품은 넷마블게임즈가 개발중인 리니지2 레볼루션이었습니다.

 

| 올해 리니지 IP를 활용한 게임은 5종 가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개된 단 한장의 스크린샷

 

베일에 쌓인 리니지2 레볼루션은 혈맹과 달리 시작 인트로 화면을 담은 스크린샷 공개가 끝입니다. 결국은 구글 오락실 행사당일 만나보거나 엠바고에 걸린 기사가 풀리기 전까지는 구체적인 결과물을 확인하기 어려울 듯 싶습니다. 그래도 긍정적인 것은 대규모 공개행사에 등장시킬 수 있을 만큼 개발이 진척되었다는 이야기가 되겠고 조만간 CBT를 통해 누구나 플레이 할 수 있는 시기가 임박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 리니지2 레볼루션이라는 이름으로 넷마블 게임즈가 구글 오락실에 최초 공개합니다.

 

또 우려스러운 그래픽적인 부분도 리니지2의 IP를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대작 모바일 MMORPG로 소개하고 있는 만큼 적어도 최근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룽투코리아의 검과마법 이상의 품질은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국내 메이저 업체가 제작하는 첫 번째 모바일 MMORPG인 만큼 폭발적인 관심이 예상됩니다.

 

이번 행사 현장에서는 직접적인 플레이가 가능하진 않겠으나 플레이영상을 살펴보고나 게임 캐릭터를 생성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구글 오락실 행사기간 중 다음달 13일에는 특별행사로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마블퓨처파이트와 모두의 마블,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톤에이지에 이르기 까지 독보적인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는 넷마블 게임즈의 신작이기에 충분히 기대이상의 결과물을 보여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 국내 메이저급 개발사가 만들어 서비스하는 사실상 최초의 모바일 MMORPG가 아닐까 싶습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만날 수 있는 구글 오락실은?

 

구글 오락실은 다가오는 금요일인 07월 29일 부터 시작해서 다음달 24일까지 진행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입니다.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내 알림 1관과 어울림 광장에서 개최되고 이 곳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포함하여 구글 플레이내 인기 게임과 개발사들의 작품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 내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구글 오락실이 시작됩니다.

 

이벤트도 다채롭습니다. 먼저 개막일인 07월 29일에는 샷온라인M 부스에서 탤런트 박한별씨의 사인회가 진행됩니다. 클래시 로얄의 대규모 토너먼트와 로스트 킹덤 리그전 시즌1 최강자 토너먼트, 스톤에이지 골든벨, HIT NIGHT 이벤트도 각 일정에 맞춰 진행됩니다. 더불어 08월 13일에는 리니지2 VIP NIGHT 가 진행되며 저녁 7시 구글 플레이 오락실에서 최초 공개됩니다.

 

| 리니지2 레볼루션은 08월 13일 부터 확인이 가능한건지 사전 확인이 필요하지만 별도게시된 정보가 없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참여 등록하기 페이지가 별도로 구현되어 있지 않고 개막일 부터 전시 및 시연을 진행하는지 여부도 불분명 합니다. 당장 내일부터 진행되는 행사에서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되지 않는 것을 생각했을때 하루나 이틀 정도 틈을 두고 있다가 참가 여부에 맞춰 방문하는 것도 무더운 날 행사장을 관람하는 좋은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