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쇼핑

집에서 맥주 안주 베스트, 묘하게 손가는 다시마초절임 나가노 스콘부

반응형

[쇼핑]
집에서 맥주 안주 베스트,
묘하게 손가는 다시마초절임 나가도 스콘부

글/사진 : 리스펙(respec.tistory.com)

 

 

혼술도 기술이 있습니다. 이왕먹는거 나만의 시간을 제대로 보내야 합니다. 그래서 안주가 필요합니다. 예전처럼 폼안나게 캔 맥주 하나에 새우깡 펼쳐놓고 먹는건 마음까지 저려옵니다. 그렇다가 회식이며, 저녁이며 든든히 먹고 난 뒤 닭한마리 시켜 캔 맥주 삼키기엔 너무 과한 느낌입니다. 고급스러우면서 배안부르고 있어빌리티를 실현하고자 한다면 차선책이 필요합니다.

 

일본 문화를 좋아하는 것은 아닌데,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확실히 앞서갑니다. 와사비맛 나는 쥐포도 그렇고, 묘하게 손가는 다시마초절임은 한 번 맛보면 잊기 어렵습니다. 심지어 값도 저렴한 편인데 그릇에 담아놓고 스포츠 경기와 함께 하면 이보다 좋은 것도 없습니다. 물론 구매 방법이 일반적이지는 않기 때문에 이번 글 통해서 자세히 소개합니다.

 

일본 맥주 안주, 부담없이 배부르지 않는

 

첫 맛은 참 시큼합니다. 다시마를 말그대로 초절임한 제품으로 작은 각 하나에 열 장 남짓한 다시마가 슬라이스되어 담겼습니다. 그런데 묘하게 중독됩니다. 마치 와사비맛 과자와 쥐포를 처음 먹던 그 날 처럼, 인상 쓰며 삼킨뒤로는 맥주 한 두모금에 한 번씩 손이갑니다. 모든 처음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특히 나가노 스콘부라 불리는 일본 다시마초절임이 딱 그렇습니다.

 

| 일본 만화에도 종종 등장하는 다시마초절임, 나가노 스콘부 입니다.

 

먹다보면 특유의 시큼한 맛이 살아집니다. 그래서 담배를 피고나서 한 장, 맥주 한 캔하면서 한 장 씹고나면 특유의 텁텁한 맛이 싹 날아갑니다. 오물 오물 씹다보면 다시마의 단백한 맛도 오르기 때문에 정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이소마트에 가면 살 수 있는 천원짜리 나무 받침 하나에 얹어두면 갑작스레 방문한 친구와의 한 잔도 제법 분위기 내며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인에는 치즈 조각이 있듯, 맥주에는 땅콩에 준하는 다시마초절임이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맛이 있다는 표현은 개개인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만화속 스콘부의 모습도 부정적이고, 사실 대부분의 리뷰는 이 오묘한 맛을 이해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벌칙게임용도로 써야 겠다는 평가도 더러 있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경우는 한 번 맛을 본 뒤 판단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값도 쌉니다.

 

| 특유의 시큼한 맛 덕분에 배부르지 않은 맥주 안주로 제격입니다.

 

다시마초절임만 있으면 집에서 맥주 안주 끝

 

다만 취향에 맞는 분들도 있습니다. 제 경우도 나가노 스콘부 다시마초절임을 만난 뒤로는 줄곧 집에서 맥주 안주 베스트로 꼽아두곤 합니다. 쌍두마차급으로 와사비맛 나는 쥐포, 와사비노리도 꽤 괜찮습니다. 그런데 후자의 경우는 톡쏘는 중독성 때문에 간식 대용으로 집어먹게 되서 20-30개 묶음 구매하더라도 얼마가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첫 주문의 경우라면 와사비노리와 나가노스콘부를 반반 섞어 구매하신다면 장단점을 고르게 갖추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시마 고유의 효과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혈압의 낮추는 한방요법중 하나로 알려진 다시마, 짠맛을 빼고 간식대용으로 먹는 것을 추천하는 일이 많습니다. 나가노 스콘부의 정확한 조리방법은 모르겠지만, 조미료중에는 짠맛이나 단맛을 내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혼자 마실때도 좋고, 가까운 친구가 찾아와도 좋습니다.

 

특히 훗카이도산 다시마를 사용했기 때문에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하고, 열량도 낮습니다. 용량도 한 번 먹기 딱 좋은 15g 한 각으로 구성되어 있고, 맥주 한 두 캔 정도는 가뿐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물론 앞서도 이야기 했지만, 취향을 타는 안주인 만큼 평소 시큼한 것을 좋아하시거나 매일 같이 멸치를 안주삼아 드시는 분들이라면 기본 좋은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입소문 난리 난 나가노 스콘부, 저렴한데 맛도 끌려

 

후기는 취향탓에 맛이 없다는 이야기만 두각되어 있는데, 여러 채널 통해 살펴보면 나름 정평난 맥주 안주 중 하나입니다. 선물용도로도 쓰이고, 혼술을 그럴싸하게 즐기시는 분들은 어떻게도 구해서 드시는 안주 입니다. 앞서 이야기 드렸던 와사비노리와 함께 드시면 더할 나위 없는 궁합으로 한 번쯤 도전해보실만 합니다.

 

| 통관번호 발급만 마치면, 모든 과정이 정말 간편합니다.

 

다만 일본 내수 제품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습니다. 다행히 요즘은 통관번호 발급이 참 간편해졌습니다. 인터넷으로 10분 남짓 투자하면 구매대행을 진행할 수 있는 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구매대행 사이트나 직구쇼핑몰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주문하고 몇일 걸리지 않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몰들이 있지만 써본 결과로는 재팬코리아가 괜찮습니다. 의례 무게에 비례하여 배송비가 늘어나는데, 이 곳은 만원 한 장이면 5-6개 품목을 추가 금액 없이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나가노 스콘부와 와사비노리 모두 3천원 내외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함께 판매되고 있는 일본 스테디셀러 물품, 동전파스나 비상상비약 등고 함께 주문하신다면 도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링크) 집에서 맥주 안주 베스트, 다시마초절임 사러가기
· 상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재팬코리아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 다시마초절임과 동전파스 등 일본 내수제품을 손쉽게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